아이튠즈 10.5 설치된 윈도우 OS라면 원도우즈 아이클라우드(iCloud) 제어판을 통하여 아이클라우드(iCloud)를 관리 할수 있습니다.



특히, 사진스트림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http://support.apple.com/kb/DL1455?viewlocale=ko_KR


0. 해당 링크를 통해서 아이클라우드(iCloud) 제어판을 다운로드 하세요.



1. 순서에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









2. 이제 아이클라우드(iCloud) 제어판이 실행됩니다. 자신의 아이튠즈 아이디와 패스로드로 로그인 합니다.





3. 책갈피를 통해서 현재 스마트 모바일 기기와 PC 즐겨찾기를 병합 할 수 있습니다.



4.  사진스트림을 통해 다운로드 및 업로드 폴더를 설정합니다.
    - 업로드 폴더에 올려 놓으면, 다운로드 폴더 및 다른 아이클라우드 이용하는 모바일 기기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5. 이제 기기간 상호 사진스트림이 됩니다. 아이폰에 찍은 사진이 자동으로 PC의 다운로드 폴드로 내려받게 됩니다.

6. PC 웹브라우즈를 통해서 www.icloud.com으로 가셔서 아이클라우드(iCloud) 설정 및 사진스트림

사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해당 사이트로 로그인을 위해서는 반드시 아이튠즈 10.5가 깔려져 있어야 합니다.
   -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일 동기화, 주소록, 일정, 문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8. 위 초기페이지에서 상단 사진 모양을 클릭하면 계정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스트림에 올라온 사진을 모두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9. 사진 스트림을 재설정 버튼을 누르면 아이클라우드(iCloud)에 올라온 사진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 현재 개별 사진 삭제 기능는 없습니다.


10. 그런데, 뭔가 오류가 나타나는 군요. 아직 안정화가 안된듯. 다른 분들도 같은 현상을 보이고 있다네요.
   - 대략  일주일 가량 있으면 고쳐 질꺼라고 생각됩니다. 원래는 다 삭제되는게 맞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사진 스트림 재설정을 실행하니깐 모두 삭제 되는군요.)


 


기존에는 아이패드1에 사진을 넣기 위해서는 PC에 USB를 붙여서 동기화 해야만 사진이 전송되었는데,

이제는 사진 스트림 기능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아이패드에 사진스트림을 통해서 보고, 다운로드를 통해서

폴더앨범형태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정말 편리하네요
.





참고로 모바일 기기에서 아이클라우드(iCloud) 및 사진 스트림 셋팅은

설정 - iCloud - 사진 스트림(끔)을 켬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물론, 계정에 로그인을 하셔야 겠죠)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사진 스트림 재설정을 실행하니깐 모두 삭제 되는군요.)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서 해당 사진 스트림 사진을 볼려면,  사진 아이콘을 클릭 후 상단 앨범을 눌러보면

카메라롤과 사진 스트림이라고 별도 앨범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애플공식홈페이지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1. iCloud 셋업하는 방법 (  http://www.apple.com/kr/icloud/setup/pc.html )

2. iCloud 란 ? ( http://www.apple.com/kr/icloud/what-is.html  )

3. iCloud 특징 ( http://www.apple.com/kr/icloud/features/photo-stream.html )

 


Posted by 탐색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