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상식


CTR(Click-through rate)은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광고가 노출된 횟수(Impression)중 실제 클릭을 통해 광고에 링크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입니다.

Click-through rate = ( 광고를 클릭해서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한 횟수 / 광고가 노출된 횟수 ) * 100

다시 설명하면 특정 시간동안 100번의 광고가 노출되었고 이중 2명이 광고를 클릭하여 링크된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했을 경우
Click-through rate = (2 / 100 ) *100 = 2%
가 됩니다.

보통 인터넷 환경에서는 CTR이 최소 0.1% 최대 2% 내외 입니다.

참고로,

'CPM(Cost Per Millenium)'  : 1000번 노출당 지불하는 금액
(CPM 당 200원 이라면, 클릭에 관계 없이 무조건 1000번 광고노출되면 200원씩 지불해야 합니다.)

'CPC(Cost Per Click)' : 한번 클릭당 지불하는 금액
(CPC당 50원이라면, 광고 노출에 관계 없이 클릭이 발생하여, 사이트로 이동하면 클릭당 50원씩 지불해야합니다.)

광고의 집행 및 사이트의 특성에 따른 CPM 광고 또는 CPC 광고를 집행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주문이나 가입의 목적의 사이트의 경우 CPC 가 유리하고

단순 홍보 및 이미지 광고의 경우는 CPM 광고가 유리합니다.


Posted by 탐색시간
TAG , , ,